티플러스

셀프개통, 왜 좋을까요?

온라인에서 직접 휴대폰을 개통할 수 있는 서비스로 내가 원할 때 쉽고 빠르게 개통할 수 있습니다.
상담사, ARS, 개통 전화를 기다릴 필요 없고, 번호이동 시 기존 번호가 언제 해지될 지 몰라
불안해하지 않아도 됩니다.

셀프 개통하기 전에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셀프개통 가입 신청서를 작성 하기 전에 미리 준비해두면 보다 편리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tplus 유심, 신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 신용카드 (본인명의), 범용 인증서 (개인 인증서 불가)

  • 티플러스 유심카드
  •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 본인명의 신용카드
  • 범용공동인증서(구 범용공인인증서)

    * 본인명의 신용카드가
    있는 경우 해당사항 없음

tplus 셀프개통 절차

tplus 셀프개통은 쉽고 빠르게 진행됩니다. 셀프개통 전 eSIM/USIM을 선택해 주세요

  • 1단계 셀프개통을 하기 위해서는 USIM 혹은 eSIM 가능폰이 필요합니다.

    • 유심없어요!

      셀프개통을 하시려면
      tplus USIM이 필요합니다.

    • 유심있어요!

      tplus유심을 가지고 계신 고객님은
      간단하게 셀프개통이 가능합니다.

  • 2단계 USIM 또는 eSIM 가능폰이 준비 되었다면, 통신망 및 요금제를 선택해 주세요.

  • 3단계 개통 신청서를 작성해 주세요.

  • 4단계 eSIM스캔 또는 유심 장착 후 바로 사용

    • eSIM 스캔 안내

      개통신청서에 입력한 e-mail로 QR코드가 전송됩니다.
      개통할 휴대폰으로 전송받은 QR코드를 스캔하여 안내에 따라 설정 및 세부사항을 진행해주세요.

      eSIM 스캔 방법 안내

      e-mail에 전송받은
      QR코드를 확인합니다.

      QR코드를 사용할
      휴대폰으로 스캔합니다.

      안내에 따라
      설정을 완료합니다.

    • 유심 장착 안내

      휴대폰의 유심 장착 방식을 확인해 주세요. 배터리 분리형과 일체형은 유심 장착 방식이 다릅니다.

      유심 분리와 장착 방법 안내

      배송 받은 유심카드에서
      유심을 분리 합니다.

      사용할 휴대폰에
      유심을 삽입합니다.

      전원을 켜고 번호 등록 후
      바로 사용합니다.

  • 셀프개통 이용가능 시간

    • USIM SKT망 셀프개통 이용시간

      • 신규가입 08:00 ~ 20:00 (토/일요일 및 공휴일 관계없이 시간 내 언제든지 가능)

      • 번호이동 고객은 셀프개통이 불가하니, 일반개통을 이용해주세요.

    • USIM KT망 셀프개통 이용시간

      • 신규가입 08:00 ~ 20:00 (토/일요일 및 공휴일 관계없이 시간 내 언제든지 가능)

      • 번호이동 10:00 ~ 20:00 (일요일, 신정/설/추석 당일 불가)

  • 주의사항

    • 유심은 반드시 개통 완료 후 휴대폰에 장착해 주세요.
    • 작성 완료되지 않은 신청 정보는 자동 삭제됩니다. 이경우, 재신청이 필요합니다.
    • 셀프 개통은 1~5분 정도 소요됩니다. 신청내역 조회 화면에서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KT 망은 현재 신규 가입만 셀프 개통이 가능합니다.
    • 번호 이동으로 셀프 개통을 하시는 경우 아래 내용을 사전에 확인해 주세요.
      • 이전 통신사에서 가입/명의변경 90일 후 이용 가능
      • 번호 이동 인증 정보는 반드시 이전 사업자에 등록되어 있는 정보(계좌 등)를 입력
      • 번호 이동할 휴대폰에서는 반드시 Wi-Fi 네트워크 환경에서 진행 (개통 작업 중 이전 통신사 해지로 모바일 데이터 통신 단절)
    • 만 19세 미만, 외국인은 가입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셀프개통을 통해 신규가입한 고객은 '로밍 음성, 문자, 데이터'가 자동 차단됩니다.
      (SKT망의 경우 국제전화 발신 차단 포함)
    • 동일명의는 셀프개통이 1회로 제한됩니다.
    • 번호변경은 3개월 내 2회로 제한됩니다.
    • ※ 기본제공량 관련 안내
      요금제의 음성, 문자 기본제공량은 기본통화, SMS단건을 기준으로 합니다.
      음성통화의 경우 영상/부가 통화 제공시 요금제 상세에 별도 표기
      SMS의 경우 LMS, MMS 제공시 요금제 상세에 별도 표기
  • 법인명 ㈜한국케이블텔레콤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50 흥국생명빌딩 7층
  • 고객센터 휴대폰 국번없이 114 (무료) / 080-1300-114 (SKT무료) / 080-130-1141 (KT무료) / 080-130-8282 (LGU+) 또는 국번없이 1877-9114 (SKT유료) / 1811-1141 (KT유료)
  • 1533-7114 (LGU+유료) 가입무료상담 080-131-7000 (SKT) / 080-131-9000 (KT) / 080-130-8282 (LGU+)
  • 사업자번호 120-87-04918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제 2011-서울중구-1279호 대표이사 편성범개인정보보호책임자 임오승
ISMS인증마크 와이즈유저 로고
전체메뉴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