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 셀프개통이란 개통안내전화(해피콜) 기다릴 필요 없이 원하는시간에 온라인에서 간단한 인증절차를 거친 후 직접 개통하는 서비스입니다. 언제 올지 모르는 해피콜 기다릴 필요 없이, 번호이동의 경우 언제 끊어질지 걱정할 필요 없이 내가 원하는 시간에 직접 개통하기 때문에 대기시간 없이 빠르고 쉽게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  아래의 경우는 셀프개통이 불가능 합니다.

    1. 현재 이용중인 통신사 가입일이 3개월이 안된 고객님
    - 이동통신시장의 지나친 과열과 번호이동제도 악용으로 인한 시장 왜곡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중립기관(KTOA)에서 
      번호이동 및 신규가입, 명의변경 시 3개월 간 통신사 이동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단, 번호이동,신규가입,명의변경 후 14일이 경과하였다면, 셀프개통은 불하하므로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빠른개통 접수를
      부탁드립니다. 

    2. 명의도용방지서비스(M-safer) 가입하신 고객님
    - 명의도용방지서비스(M-safer)에 가입되어 있는 상태로 셀프개통 시 가입제한 메시지와 함께 셀프개통이 불가합니다.
      고객센터(1877-9114)를 통해 수동해제 후 개통 요청해주세요.

    3.  현재 사용중인 휴대폰 명의자가 개인사업자인 고객님
    - 개인사업자로 등록되어 있는 고객님의 경우 현재 전산 시스템에서는 본인확인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아 셀프개통이 불가합니다. 
      
    4. 01X 사용 고객님 (011, 016...)
    - 01X 휴대폰 번호의 경우 현재 전산 시스템에서의 번호이동 동의 절차가 불가하여 셀프개통이 불가합니다.  
  • 본인확인 중 14일 이내 명의변경, 명의도용서비스 가입, 번호이동 중 이전통신사 요금미납, 사전동의 오류 등의 사유로
    셀프개통 실패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빠른개통 접수를 부탁드립니다. 
    ※ 번호이동 중 이전통신사가 해지된 상태로 개통에 실패하여 이용이 불가한 경우로 휴대폰을 껐다 켠 이후에도 안되면 셀프개통은 불가하므로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빠른개통 접수를 부탁드립니다. 
  • 1. 먼저 유심을 준비해주세요. 
      
    2. 본인인증에 필요한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과 신용카드(또는 범용공인인증서)를 준비해 주세요.

    3. 혹시, 번호이동으로 가입하시려는 고객님이시라면?
       번호이동 가입 하시려면 아래 내용을 확인 해주세요. (모르시면 사용중인 통신사에 문의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현재 사용중인 통신사명 및 요금납부방법와 정보 (지로 or 신용카드 or 계좌이체)
    - '휴대폰 단말기' 또는 '유심 일련번호' 뒤 4자리
    - 티플러스공유심을 가지고 있다면 유심도 같이 준비해주세요.

    4. WiFi 환경 (이전통신사 해지 후 티플러스 개통하는 과정에서 데이터가 끊어져 셀프개통 오류 발생) 도 준비가 되어야합니다.

    ※ 이전 통신사에서 가입/명의변경 3개월 후에 셀프개통이 가능합니다. 
  • 현재로서는 KT, SKT망 만 셀프개통이 가능합니다. 
  • SKT망( eSim포함 )의 경우 신규가입만 셀프개통이 가능하고, KT망의 경우 신규가입 & 번호이동 모두 셀프 개통 가능 합니다. 

    번호이동으로 가입하시는 경우, 이전 통신사에 대한 정보 확인과 인증이 끝나야 개통이 가능합니다.
    신청서 조회 후, 번호이동 인증을 진행해주세요.

    <번호이동 이전 통신사 인증방법>
    1. 현재 이용중인 통신사이름과 휴대폰 번호 입력 후 번호이동 '동의요청' 
      - 통신사명을 잘못 선택하거나, 휴대폰 번호를 오입력한 경우 번호이동 동의 관련 안내 문자가 발송되지 않으니, 동의요청 후
        문자가 오지 않는다면, 입력하신 정보를 확인하고 다시 시도해주세요.

    2. '동의요청' 후 발송된 문자 안내에 따라 번호이동 동의 진행
     - 문자인증 : 수신된 문자의 URL로 접속하여 번호이동 동의 
      - ARS인증 : ARS 번호로 전화를 걸어 안내에 따라 번호이동 동의 

    3. 현재 이용중인 통신사의 요금납부방법 또는 휴대폰일련번호 입력 후 '인증확인'
      - 신용카드 or 계좌이체로 자동납부 중이라면 납부중인 카드 or 계좌번호를 미리 확인해주세요.
      - 휴대폰일련번호를 통한 인증확인 시, 현재 이용중인 통신사에 등록된 휴대폰 일련번호와 상이하다면 인증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인증은 1일 7회까지만 가능하며 7회 실패 시 익일부터 재시도 가능합니다. (개통센터를 통해서도 익일부터 가능)  
  • 셀프개통 후 당일 해지 또는 14일 이내 번호이동 철회가 가능한데,  이 경우 고객센터 (1877-9114 ) 로 연락 주셔서 별도 신청을 해 주셔야 합니다.
  • - 신규가입 : 08시~22시
    -번호이동 : 10시~20시 (일요일, 신정/설/추석 당일 제외)

    당일 까지 셀프개통이 완료되지 못한 경우에는 자동취소됩니다. (신청을 원하시는 고객은 익일에 다시 신청해야 합니다.) 
  • 셀프개통 시 개통이 완료되면 My page 화면을 통해 개통정보 확인이 가능하며, eSim의 경우는 등록한 이메일과 휴대전화번호로 안내메일과 문자로도 발송됩니다.
  • 신규번호로 셀프개통하신 고객님의 보이스 피싱등 사고 발생 위험과 과다요금방지를 위해 망별로 아내와 같이 적용 됩니다.

    1. SKT망 
     - SK 국제전화발신차단이 됩니다 .
     -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해지 가능합니다.
     - 로밍부가서비스는 현재 SKT망은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2. KT망 
     - KT는 로밍차단 부가서비스를 통해 로밍 음성, 로밍 문자, 로밍 데이터 이용이 불가 합니다. 

    3. 공통
    - 홈페이지 가입정책상 동일명의 1개월 1회 셀프개통 제한
    - 번호변경의 경우 현재 3개월 2회로 번호변경이 제한 됨 

    ※ KT망 로밍 사용을 원하시는 고객님은 해외출국(예정) 전 고객센터(114)를 통해 부가서비스 해제 및 로밍 사용 신청바랍니다. 
    - 로밍 신청방법 : 고객센터(114)를 통해 여권사본 제출, 출국 중 신청 고객은 입국 VISA 추가 제출 
  • 셀프개통 시 본인명의의 신용카드 또는 범용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확인과정이 필요하며,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 동의 및 서류 제출 및 확인 절차가 필요하기 때문에 현재는 국내 18세 이상 성인만 가능합니다. 
      (외국인, 법인고객, 미성년자는 이용 불가)
1 
  • 법인명 ㈜한국케이블텔레콤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50 흥국생명빌딩 7층
  • 고객센터 휴대폰 국번없이 114 (무료) / 080-1300-114 (SKT무료) / 080-130-1141 (KT무료) / 080-130-8282 (LGU+) 또는 국번없이 1877-9114 (SKT유료) / 1811-1141 (KT유료)
  • 1533-7114 (LGU+유료) 가입무료상담 080-131-7000 (SKT) / 080-131-9000 (KT) / 080-130-8282 (LG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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